대한럭비협회의 소식을 전합니다.

< OK금융그룹 럭비선수 특별채용 공고 안내 >

2021.11.24

OK금융그룹에서 지난 2월에 이어, 럭비선수 특별채용을 다시 진행한다고 합니다.

럭비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리더십을 중점적으로 본다고 하니 자신있는 럭비인들께서는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OK금융그룹 인사부에서 보내온 ‘럭비선수 특별채용’과 관련해 그 의미와 취지를 설명한 안내자료입니다. 아래 상세 모집요강과 함께 참고하시어 지원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OK금융그룹 럭비선수 특별채용과 관련하여 안내말씀드립니다.>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은 선진국형 '아마추어 스포츠 클럽팀’을 표방합니다.

바로, “일하면서 제2의 럭비인생을 즐긴다”를 기치로 일을 하며 생계의 걱정은 덜고, 일과 외의 시간에는 현실적인 이유로 평생 몸담아왔던 럭비를 포기하지 않고 생활스포츠로써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OK금융그룹은 평생 직장인으로서, 금융그룹 일원으로서 자립을 위한 성장을 지원해 주면서 이를 기반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 주고자 합니다.

한편으론, 자율적인 개인의사에 따라 럭비는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는 권리도 철저히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만에 하나라도 회사를 그만둘 필요는 당연히 없음을 명확히 말씀드립니다.

이는, 우리 OK럭비단 선수들이 평생 직장으로서 금융 관련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입사를 하는 것이지, 럭비 만을 전적으로 하기 위함은 결코 아님을 의미합니다. 분명, 럭비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 생활의 일부로써 일과 이외나 주말시간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사실 OK럭비단 창단 당시에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주지하시다시피, 국내 럭비 실업팀들의 럭비선수 채용형태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선수 은퇴후에도 평생 직장인으로 생활할 수 있는 형태와 일반 프로선수로서 계약직으로 채용하는 형태가 그것입니다.

무엇보다 지금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방식의 창단모델이 존재할 수 있음을 제시해 볼 순 없을까라는 고민이 깊었고, 기존과는 다른 컨셉의 새로운 럭비팀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치열한 고민 끝에 창단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의 중장기적인 목표가 있다면, 바로 실력을 더욱 열심히 쌓아서 일반 실업팀과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도 훈련지원금, 훈련용품 등을 적극 지원해 성장을 응원토록 하겠습니다.

많은 럭비인들이 안정적인 직장에서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인정받고 개인의 성장도 함께 이뤄나가길 기원합니다.

아래 상세내용 참고하시어 이번 ‘OK금융그룹 럭비선수 특별채용’에 많은 러거(Rugger)들이 트라이(Try)하셔서 인생을 더욱 윤택하게 만드는 기회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저희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에서는 함께 참여해 훈련할 수 있는 팀원들을 별도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전문체육인이 아닌, 지금은 럭비를 안하고 있는 직장인이거나 여느 럭비 동호회에서 활동하시는 개인사업자뿐만 아니라, 클럽활동 중이신 외국인들도 환영하며 누구라도 저희 OK럭비단과 함께 훈련하고 시합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훈련수당, 시합수당 등 훈련지원금은 물론, 국내외 전지훈련에도 참가하실 수 있는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럭비선수 특별채용'을 비롯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